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🚆 GTX-A 노선, 왜 사람들이 안 탈까? 🤔

by 아파트요약AI 2024. 7. 18.
728x90
반응형
SMALL

🔍 문제점 분석!

  1. 환승 불편: 동탄에서 강남까지 두 번 환승, 1시간 30분 소요! 🕒
  2. 연계 교통수단 부족: 마을버스와 광역버스 이용이 더 편리! 🚍
  3. 삼성역 개통 지연: 핵심 업무지구 연결 안 됨! 🏢

📉 현재 상황:

  • 일 평균 이용객 7,800명, 국토부 예상의 36% 수준! 📉
  • 삼성역 공사비 문제로 개통 지연, 2028년 완전 개통도 불확실! 🚧

  • 핵심 키워드: GTX-A 노선, 출퇴근 시간, 이용률 저조
  • 3줄 요약
  1. GTX-A 노선 개통 후 100일이 지났지만 예상보다 이용률이 저조합니다.
  2. 동탄에서 강남까지 GTX를 이용하면 오히려 출근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.
  3. 삼성역 개통 지연과 연계 교통수단 부족이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.
  • 상세 요약: GTX-A 노선이 개통된 지 100일이 지났지만, 예상보다 이용자가 적어 불만이 나오고 있습니다. 동탄신도시에서 GTX를 이용해 강남역까지 가는 데는 두 차례 환승이 필요해 총 1시간 30분이 걸리지만, 광역버스를 이용하면 약 1시간이 소요되어 더 빠릅니다. 현재 GTX 일 평균 이용객은 약 7,800명으로 국토부 예상의 36%에 불과합니다. 이는 삼성역이나 서울역 등 핵심 업무지구로의 연결 부족과 역까지 연계 교통수단의 부족 때문입니다. 삼성역 공사는 공사비 문제로 여섯 차례나 유찰되어 2028년 완전 개통도 낙관하기 어렵습니다.
728x90
반응형
LIST